티스토리 뷰

얼마 전 구매한 Dyson 가습기. AM10 ! 

가습기는 항상, 항상, 항상 청소가 문제입니다.

안전하고도 쉬운 청소가 반드시 필요한데요, 다이슨 가습기의 청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대부분 매뉴얼을 읽었는데 아래와 같은 반응이신 분들일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1. 매뉴얼을 보았으나 머리에 남는 것이 없으신 분들.

2. 매뉴얼을 읽었으나 머리에 연상이 안되시는 분들.


따라서, 매뉴얼을 보고 아리송했던 내용 만을 '동영상' 위주로 준비하였습니다.


준비물 구연산 - 저는 초록마을에서 구매하였습니다. 

구연산 대신 다른 세제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매뉴얼 상에서도 '구연산'을 추천하였지만, 다른 세제를 써도 괜찮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다만 최근 이슈가 된 가습기 세정제 때문에 걱정이시라면 무해한 구연산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연산의 효능과 방법[링크]


[STEP 1] - 먼저 다이슨 가습기의 파워코드를 분리합니다.


[STEP 2] - 가습기의 헤드 부분을 마른 수건으로 닦습니다(다이슨은 융을 추천하지만 저는 없어서 일반 행주로)


[STEP-3] 헤드의 내부 청소하기 - 참 쉽죠?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헤드 밑 부분(본체 접합부분)에 힘을 주어서 빼시고, 조립도 밑 부분부터 끼우시면 편리합니다.

생각보다 힘을 더 주셔야 할 수 도 있습니다('뻑'소리가 납니다)

.


[STEP-4] 물통의 내,외부 청소하기 - 3개의 부품으로 나누어집니다.

빨간 꼭지 옆에 자물쇠가 있는데 '열림' 그림으로 넣은 후 분리하면 쉽게 분리됩니다.

저는 내, 외부 모두 구연산으로 닦아 내었습니다.


[STEP-5] 본체 청소하기 - UV램프(살균)가 있습니다. 보이시는 홈 부분에 구연산 희석액을 넣고 20분 정도 기다려 줍니다.


[STEP-6]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표면은 마른 행주로 마찬가지로 닦고 전원케이블을 연결해주면 끝!


이상으로 Dyson 가습기 AM10 청소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