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정은 이복형 김정남이 피살당했다고 보도됩니다. 

용의자는 신원불명의 여성 2명으로, 어제 오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공항에서 김정남을 살해(독침 추정) 후 택시로 도주했다고합니다.


검거소식은 아직인데요, 김정남, 그는 누구일까요?


김정남은 김정일의 장남이며 김일성의 손자(사생아)입니다.

출생은 1971년 5월 10일이며, 평양 출신이네요.


본관은 김정일의 성을 따서 전주 김씨입니다.

제나바 대학교 정치학 학사 학위가 있으며, 어머니는 성혜림, 배우자는 신정희로 슬하에 3남 1녀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외모는 김정은과 같이 뚱뚱한 편입니다.

향간에서는 꿀꾸리우스라고도 불립니다..;



사실 김정은의 집권이후 중국이나 마카오,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의 동남아시아 등지나,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에서 중국의 신변보호 아래 꽤 자주 언론에 나왔습니다. 




김정남의 젊은 시절과 성향



성격은 꽤 권위적이라고합니다(김정남의 이종사촌이자 탈북자였던 고 이한영의 회고 중)


하지만 이복동생들이 태어나고 어머니인 성혜림과 멀어지면서 김정남도 자연스레 총애를 잃고, 권위적인 성격 역시 아버지 김정일에 눈 밖에 나게 되어 젊은 시절엔 할아버지와 아빠처럼 술과 여자에 빠져 방탕하게 생활했다고 합니다.


또한 밖에나가 친구들과 노는 것을 제외하면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던 그는, 어릴 때부터 온갖 명품에 둘러쌓여 호화로운 생활을 했다고합니다.




김정남의 권력을 잃은 비화?



사실 김정남은 김정은의 첫째 아들이기 때문에 한때 유력한 차기 후계자로 지목된 적이 있었습니다. 


다만 민주주의, 사회주의의 탈을 쓴 전제 왕조와 같은 북환에서 정실부인이 아닌 유부녀와의 불륜 관계로 태어난 김정남은 종법제에 의해 서자 정도의 위치였기 때문에 계승에 장애물이 있었고 이 부분이 결정적인 결격사유가 되었다고합니다.




2012년 부터는 김정남이 한국에 망명을 시도했다 등 소문이 떠올랐는데, 정부에서는 공식적으로 부인한 적도 있었습니다.


정확한 사망 소식에 대한 부분은 뉴스를 추후 더 살펴봐야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