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성진 피아니스트가 리틀 거장이라고 불리는 이유 - 프로필, 부모, 집안, 공연 일정, 학력, 여자친구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통영 독주회 현장 티켓을 구매하기위해 전국 각지의 팬들이 새벽잠을 설쳤다고합니다. 경남 통영국제음악재단은 통영 강구안 문화마당에서 판매한 '조성진 통영 리사이틀' 현장티켓 200장이 매진됐다고 밝혔는데요. 이날 판매한 현장티켓은 전체 1309장 중 지난달 17일 인터넷 예매를 통해 팔린 1109장을 제외한 분량이다. 당시 인터넷 예매분은 판매 시작 79초 만에 전석 매진됐다고 합니다. 


- 조성진 피아니스트가 연주할 경남 통영구제음악당 전경


조성진 피아니스트는 2015년 10월 세계 최고 권위의 폴란드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이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게 피아노 리사이틀이 성황리에 매진되는 경우가 흔치 않은데 너무나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 조성진 피아니스트, 올해 나이 24살에 거장의 길을 걷고있다. 



조성진 프로필

조성진 피아니스트는 1994년 생으로 올해 나이 24살이며, 고향은 서울입니다. 

학력은 예원학교 - 서울예술고등학교 - 파리 국립고등음악원 재학중(현재 파리 거주 중)입니다.



그의 외모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평온한 인상이며, 곱상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리에 있기 때문에 불어는 능숙한데 영어는 불어만큼 자유자재로 구사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그의 취미는 반신욕이며, 베이커리, 특히 티라미슈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또한 미식가라고 합니다. 


- 조성진 피아니스트의 외모는 곱상하면서도 평온하다, 세계인들에게 호감을 주는 외모라고합니다.


여러 인터뷰에서 그의 진중하고 어른스러운 성격을 엿볼 수 있는데, 어린 나이임에도 인터뷰를 무척 유연하게 잘한다고 하는데요, 어린나이에 수려한 외모에 성격과 실력까지! 거장의 길을 차곡차곡 걷고 있네요.



- JTBC 손석희와 함께한 조성진 인터뷰 영상


- 조성진 피아니스트의 수상경력 및 학력


피아노는 6세때, 바이올린은 7세때 시작하여, 10살 때 피아노로 뜻을 정한 후 예술의 전당 아카데미에 입학하였습니다. 11살 때에는 음악춘추 콩쿨에서 1위를 하며 실력을 보였고, 이후 각종 콩쿨마다 석권하는 등 놀라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원학교는 그가 12살이던 해에 금호 영재 단독 콘서트 후, 음악세계 콩쿠르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입학하였습니다.  


- 알드레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이 쇼팽 콩쿠르 금메달을 시상하는 모습입니다.


그는 병역도 면제받았습니다. 16세에 최연소 및 아시아인 최초로 일본에서 열린 하마마쓰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 1위에 입상하였기 때문입니다. 



2017 조성진 피아니스트 공연 일정

오는 5월6일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리사이틀에서 조성진은 쇼팽 발라드 전곡과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12번, 드뷔시의 영상 1·2권을 연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지난 1월 열린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된 리사이틀


지난 1/3~4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렸던 리사이틀 역시 성황리에 마쳤다(전석 매진)고 전해지는데요, 아직까진 올해 2개의 연주회 밖에 열리지 않아 아쉽습니다. 남은 2017년에는 대구 수성아트피아 용지홀(5/7)에서 독주회가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만, 2018년에는 한국 전국투어가 예정되어있어 개인적으로 매우 기대가 됩니다.  


조성진 피아니스트 부모, 집안, 여자친구

조성진 피아니스트의 집안은 음악을 해온 가정은 아니라고 합니다. 조성진의 아버지는 대기업 건설사 간부이고, 어머니는 가정주부라고하며 두 분다 음악은 공부한 적이 없다고합니다. 부모님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조성진씨의 여자친구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도대체 누가 데려갈까요???ㅎㅎ


조성진 연주곡 모음


조성진 라흐마니노프


조성진 쇼팽콩쿨


조성진 쇼팽 녹턴


이것으로,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리틀 거장이라고 불리는 이유 - 프로필, 부모, 집안, 공연 일정, 학력, 통영

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