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에서의 여성 할례? 응당 FBI 수사가 필요한 이유 - 할례의 의미,방법, 여성 할례


미국에서 ‘여성 할례’(여성 생식기 일부를 절제하는 의례)가 은밀하게 이뤄지고 있자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단속에 나섰다고합니다. 


보통 할례란 이슬람, 유대 국가에서 행해지는 행위로 음경의 표피를 잘라내는 의식입니다.


과거에는 할례를 하는 집단과 하지 않는 집단과의 사회적 지위 권리, 신분등이 정해졌다고 합니다. 


여성, 남성 할례의 의미와 방법


할례란, 음경의 표피를 잘라내는 의식입니다.


대한민국의 경우도 남성의 할례라고 볼 수 있는 포경수술을 진행하는데, 

이는 종교적인 이유라기 보다는 음경의 귀두를 드러내어 

좀 더 위생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이 큽니다.


포경수술은 보통 사춘기 전후에 행해지는데요. 

반면 유대인들의 할례는 남자아이의 출생 후 8일 내에 

할례를 행하는 것이 아브라함과 맺은 계약의 일부(창세기 17장)라고 합니다.


반면, 여성의 할례는 음핵절제술이라고도 불리우는데, 

피를 뽑는 것부터, 음부봉쇄에 이르는 의식적 수술로 종교, 문화적인 의미가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비전문가인 중년의 부인들이 행하며, 비위생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사망률이 매우 높습니다.

(음핵, 소음순과 대음순의 2/3을 제거하고 대음순의 나머지 부분은 뒤의 작은 구멍과 연결되도록 함)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아프리카, 중동 29개국의 여성 1억 3천300만 명 이상이 할례를 경험했으며 

매일 9천800명, 매년 3천600만 명이 할례를 당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여성 할례의 의미는 어린 소녀의 순결성과 결혼자격 등의 이유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집트 정부의 경우 2008년부터는 여성의 할례를 법으로 금지하고 있으나, 

2016년 기준 소말리아(98%), 기니(96%), 지부티(93%), 이집트(91%) 등에서는, 

여전히 대부분의 여성에게 할례가 행해지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으며, 

일부 남성들은 여성의 성욕을 절제하기 위해서 할례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왜, 누구에게 미국에서 할례가 이루어지는가? 


문제는 쌩뚱맞게 이 할례가 미국에서도 은밀하게 자행된다는 사실입니다.

28일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FBI는 여성 할례를 국제적 인권침해 범죄로 규정하고

소녀들에게 할례를 시술하거나 이를 강요하는 행위에 대한 수사를 광범위하게 진행 중입니다.


미국 내 할례는 중동이나 아프리카, 이슬람 국가에서 이민 온 가정에서 주로 이루어진다고하는데요.

역시 미국이 다민족 국가이다보니 가능한 일인 것 같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일부 소녀들은 방학을 맞아 할례시술을 위해 외국으로 나가기도한다는 내용인데요.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미국 내에서 여성 50만 명 이상이 할례 시술을 이미 받았거나 받을 위험에 처해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는 1990년대 보다 3배 이상 늘어난 수치라고합니다.

점조직 같은 형태로도 진행된다고 하네요.


- 할례를 위해 끌려가는 여성


미국에서도 할례 프리패스가 있다?

그렇다고 합니다. 

미국은 50개의 주가 있으며 이 중 24개 주는 할례를 금지하고 있으나, 

나머지 26개의 주는 할례가 범법행위가 아닙니다. 


미국에 여성부가 있었으면 난리가 났을 내용이고, 

또 난리가 나야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중교적인 논란이 있지만, 이것은 가장 중요한 생명의 일이기에,

지체 없이 조사가 이루어 져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것으로, 미국에서의 여성 할례? 응당 FBI 수사가 필요한 이유 - 할례의 의미,방법, 여성 할례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