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것이 알고싶다, 박사모를 움직이는 가짜뉴스와 태극기집회의 진실, 구술생애사란?


우리나라는 요즘 두개의 태극기가 달리나 봅니다.

하나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얼굴로, 하나는 박사모 외 친박 단체의 태극기 집회로 말입니다.


박사모 단체의 옳고 그름을 떠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기를 특정 단체에서 사용했다는 것 자체가 안타깝습니다.


- 박사모 카페


토요일인 오늘도 박사모는 4.1일 대한문과 시청광장에서 전국민 태극기집회를 열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되었음에도 열리는 집회기에, 오히려 더 거센 저항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고되고 있습니다.


- 4월 1일 주관된 전국민 태극기집회(박사모)


반인 5만원, 유모차 10만원 등, 많은 사람들이 태극기 집회에 돈을 받고 참여하고 있으며 그 돈은 전경련이나 청와대와 직간접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보도는 상당 부분 사실로 확인되고 있지만, 열정적으로 집회에 참석하고 박 전 대통령을 옹호하는 사람들 일부에게는 단지 돈을 받는 것 이상의 동기가 있어 보인다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 태극기집회중 행진 중인 유모차 부대


박사모 단체는 왜 아직도 탄핵과 대통령 구속이라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에게 근거 없는 믿음을 심는 세력은 누구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오늘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바로 이 비밀을 파헤쳐 볼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두 개의 광장, 하나의 진실 - 무엇이 태극기를 움직이나'의 방송을 기획하자 박사모 단체에서는 벌써부터 난리입니다. 아래는 박사모 단체가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 대해 달은 댓글들인데요. 내용이 정말 충격적입니다.


- 박사모 단체가 '그것이 알고싶다'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말하고 있다


특히 일부 박사모 회원들은 "가짜 언론, 너희가 무슨 진실을", "보지마세요", "별짓 다합니다", "동지 여러분 쓰레기 방송 볼 필요가 없습니다", "추측만으로 한다면 차리리 무시하면 그만", "가짜 언론, 가짜 뉴스", "박사모 보내버리겠다는 심사네요", "그래 더 짖어라, 우리는 더 뭉칩니다" 등의 격한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어떤이들이 남긴 분노의 메세지는 충격적이기까지 합니다.

 

억울해서 잠도 안 와요. 억지 탄핵을 시키고, 

이제 대통령이 아니니까 검찰수사까지... 

이거는 전 세계에 있을 수 없는 일이에요.”

- 박 전 대통령 자택 앞 집회 참여자 A


“국민들이 다 알아요. 신문에도 다 났어요.

헌법재판관들이 200억 받은 것, 그리고 밤새도록 술 먹었대요.”

- 태극기 집회 참여자 B 



이렇게 모이신 어른들.. 과연 어떤것이 진실일까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서울 역삼동에 수상한 비밀을 발견했다고합니다. 그렇게 크지 않은 아담한 크기의 연립주택인데요. 건물에는 우익 영화사뿐만 아니라 보수 단체, 보수 언론매체 등 비슷한 성향의 단체들이 한 사무실에 모여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보수 단체는 탄핵 반대 태극기 집회를 주도하고 있고, 태극기 집회에 배포되는 신문들도 발행했다고 합니다. 결국 이들이 가짜뉴스를 통해 왜곡된 정보를 유통시키고 있었다는 것이죠.


- 가짜뉴스를 생산하여 박사모 회원들을 움직이는 조직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 최근 국정원에 관련된 내용들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그것이 알고싶다


최근 그것이 알고싶다는 국정원에 대한 내용들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비밀에 쌓인 조직을 찾아 방송을 통해 국민의 알권리를 실현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방송 중 구술생애사 최현숙씨가 나왔습니다. 최현숙씨는 "태극기 현장 뿐만 아니라 내가 만난 골목 구석구석의 노인들에게도 실질적인 영향을 미쳤다고하는데, 구술생애사란 말 그대로 '자기 생에 있었던 일을 구술로 전하는 사람'이라고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3월 31일부로 서울구치소에 수감되어있습니다. 

92일 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지만 국민들의 알 권리는 아직 해소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박사모를 움직이는 단체도, 최순실도, 이재용도 아직은 넘어야 될 산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그것이 알고싶다가 국민들의 알권리를 위해 뛰는 방송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한때 화제가 되었던 5163 부대의 위험한 충성편


이것으로 그것이 알고싶다, 박사모를 움직이는 가짜뉴스와 태극기집회의 진실, 구술생애사란?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