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소당하면 영광" 아이유 성희롱 유튜버 BJ푸워 보댕이가 뭐길래.


한 유튜버가 개인 방송에서 가수 아이유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 BJ의 이름은 BJ푸워인데요. 최근 BJ들이 굉장히 많아지다보니 성적으로나 폭력적으로 노출되는 부분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이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어야 할 것 같은데요. 가끔 '이래도 되나' 라는 영상들도 상당히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문제의 발언이 무엇이었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BJ푸워 문제의 발언

시청자1 : 아이유가 좋으냐 반려견이 좋으냐?


BJ푸워 : 당연히 아이유가 좋다, 어쩔 수가 없다, 왜냐하면 반려견은 내게 XXX를 대줄 수 없지만, 아이유는 대줄수가 있다, 인생은 XX니까, 이해하잖아? 


시청자2 : 고소당할 수 있다.

BJ푸워 : 아이유가 나를 고소하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 아이유와 법정에서 한번 만날 수 있다. 


BJ푸워 : 내가 아이유의 팬임을 밝히면 봐줄 것, 아이유를 만나서 대화할 수 있고 용서받으니 이득이다. 오히려 나(BJ푸워)를 완전히 매장하려고 한다면 아이유 이미지만 손상된다. 


- 정말 내가 봐줄거라 생각해?


이에 아이유 측은 성희롱 발언에 대해 선처 없는 강경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12일 아이유 측은 "최근 아이유를 상대로 잦은 성희롱 발언을 일삼은 유튜버 사태를 접하고 사내 법무팀이 법적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어, "아이유에 악성댓글 및 허위사실을 유포한 네티즌들을 꾸준히 모니터링해왔고 명예 훼손 정도가 심각하다고 판단했다. 앞으로도 재발방지 차원에서 강력하게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아이유 사건으로 해명하는 BJ푸워


이에, 자신의 발언이 문제가 커지자 BJ 푸워는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아래와 같이 사과하였습니다. "원체 성드립(야한 농담)을 많이 하고 장난치는 사람"이라며 "제 방송을 안 보는 사람들은 오해할 수 있다. 봤다면 웃고 넘길 수 있다. 하지만 일이 커졌다. 오해를 푸셨으면 좋겠다" 

또한, "아이유를 너무 좋아해서 6년째 아이유를 배경 화면으로 하고 다닌다. 비하하거나 성적으로 그런 것 아니다. 모든 것은 나의 불찰"


- 아이유씨는 얼마나 상처를 받았을까요?


최근 유튜버를 포함한 BJ들이 많아지면서 도덕적인 문제들이 많이 생기는데, 책임감을 가지고 방송에 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일벌백계도 어느정도 필요할 것 같네요. 


아래는 아이유의 고소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입니다. 

마찬가지로 선처보다는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입장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올바른 유튜버들의 활동을 응원하신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

이것으로 "고소당하면 영광" 아이유 성희롱 유튜버 BJ푸워 보댕이가 뭐길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