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월X 자로의 침묵, 그의 SNS(페이스북 등)가볼까? 세월호 좌현과, 자로 의견 정리.


세월호의 침몰은 많은 가설을 만들었습니다. 

아무도 세월호가 왜 침몰했는지 이유를 밝힐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세월호가 완전히 부양되었고 많은 충돌설에 대해 검증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세월호의 충돌설(잠수함 등) 등 수많은 추정들이 난무했는데, 세월호가 목포항에 진입하면 어떤 결론들이 도출될지, 미수습자들은 수습이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로의 경우 세월호 외부충돌로 인해 침몰되었다며 외력에 의한 충돌설을 제기하였습니다. 특히, 세월호가 잠수함에 의한 좌초라는 8시간짜리 '세월X 영상'을 공개했었는데요. 이때 티저영상부터, 본 영상이 늦게 업로드가 되는 등. 정말 많은 이슈들이 있었음에도 하루만에 100만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자로 세월X의 내용 정리]

세월호가 잠수함과 충돌했다는 외력 충돌설을 제기하였다. 이는 8시간짜리 세월호에 대한 다큐멘터리로 해상교통관제센터에 저장된 세월호의 레이더 영상에 대한 설명이 나왔다. 자로는 2012년 국정원 댓글 사건에 주목을 받았던 인물이다.


자로의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g/zarodream/photos/

자로의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Qsc-QQ1sgOy4PEgzDYCWXw

자로의 꿈(티스토리 블로그) : http://zarodream.tistory.com/


문제는 완전 부양된 세월호가 아직 충돌흔적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오직 좌현의 일부만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라 더욱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관계자들이나 네티즌들은 '세월호의 외력충돌설(잠수함)'을 믿지 않는 분위기로 가고있습니다.



아래는 자로의 세월X에 대한 네티즌들의 최근 의견들인데요, 

자로에 대한 맹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그저 자로의 낭설에 의한 노이즈 마케팅이였는지, 아니면 세월호에 대한 진심어린 관심이었는지가 자로의 검증의 옳고 그름보다 중요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과연 우리가 자로를 욕할 자격이 있을까, 하는 의문이죠.


자로는 SNS를 통해 세월호의 선미 램프 제거시까지 계속 주의깊게 관찰하고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더 주의깊게 세월호의 인양과정을 지켜봤겠죠. 아마 일반 국민들이 가끔 세월호를 떠올리는 것보다 훨씬 자주, 어쩌면 지난 3년 간 세월호만 생각했을 수 있는 인물입니다. 


- 자로의 페이스북(SNS), 3월 24일, 마지막 포스팅


현재, 세월호가 완전 부양된 25일부터 자로의 SNS는 조용합니다.

일부에서는 자로가 해당 이슈에 대해 사과했다, 그러나 잠수함 충돌설은 확신한다는 의견을 보여주고 있다고도 합니다.


- 세월X에서 자로가 영상을 보기 전 위와 같이 부탁하였다.


세월호가 완전 인양(부양)된 후 유력하게 나오는 설은 선미(선박) 램프가 세월호 침몰의 원인이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세월호 인양 당시 램프가 열려있었기 때문이며, 애초에 항해 시 램프가 열려있어 물이 들어와 출돌하지 않았냐는 의미입니다. 




오른쪽으로 5~10도 꺾인 방향타도 결정적인 단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른쪽으로 5∼10도가량 꺾인 방향타도 모습을 드러냈다. 세월호 사고 원인을 조사한 검찰은 “조타수의 실수로 세월호가 급격하게 우회전을 하고 이로 인해 복원성이 좋지 않았던 배가 왼쪽으로 기울면서 침몰했다”고 결론을 내린 바 있다. 이준석 선장도 재판 과정에서 “배가 기운 후 조타실로 가보니 타각 지시기가 오른쪽으로 15도 정도를 가리켰다”고 진술했다. 다만 엔진이 멈추면 방향타가 풀릴 수 있고 조류 영향으로 바뀔 가능성도 있어 침몰했을 때와 똑같은 모습이라고 단정 짓기는 어려운 상태다.


출처 : 동아일보 http://v.media.daum.net/v/20170327030301014





- 오른쪽으로 5~10도 꺾인 방향타



세월호가 완전 인양된 만큼 미수습자와 침몰원인이 빨리 밝혀졌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세월X 자로의 침묵, 그의 SNS(페이스북 등)가볼까? 세월호 좌현과, 자로 의견 정리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