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월 22일 루시드 드림이 개봉합니다.


어제는 VIP시사회가 성동구 왕십리에서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준성 감독을 비롯하여 고수, 설경구, 강혜정이 참석하여 무대인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자각몽' 


자고 있는 사람이 스스로 꿈이라는 것을 자각하면서 꿈을 꾸는 것을 말하는데요, 한마디로 의식이 뚜렷한 꿈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루시드드림 vs 인셉션 제작비와 원작, 손익분기점, 고수다이어트(씨앗) 알아봅니다.






루시드드림 vs 인셉션 - 같은 소재, 제작비는?


14일 진행한 시사회에서 김준석 감독이 언급한 것처럼, 루시드 드림의 제작비는 59억원이라고 합니다.


몽중몽의 수작 인셉션의 제작비가 1억 6천만 달러, 한화로 약 1800억원 수준이기 때문에, 같은 퀄리티로 제작은 어렵지만,

한국의 SF의 새장르를 쓰겠다는 감독과 배우들의 의지는 확실한 것 같습니다.




루시드드림 손익분기점? 흥행 가능할까?


사실 인셉션의 흥행성적이 전 세계적으로 8억 2553만달러정도가 되는데, 내용 자체도 신선하였으나, 

계절이 여름이었고 경쟁작이 없었기 때문에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에 비해 루시드 드림의 경우, 조작된 도시, 재심, 공조 등의 수작들이 연이어 개봉했기 때문에 고전이 예상됩니다.

다만, 100억대의 제작비가 든 조작된 도시에비해 비교적 제작비가 적은 루시드드림의 손익분기점은 다소 낮은 150만 수준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영화 조작된 도시 중]


루시드드림 원작?


루시드드림의 원작은 '눈을 감으면 보여'라는 말이 있지만, 사실 이 작품은 연극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 비슷한 소재를 다룬 내용으로는 귀여니 작가의 자각몽 이라는 소설이 있고, 루시드 드림이라는 웹툰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러한 작품들이 실제 원작인지에 대한 여부는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수 10Kg 감량 - 고수다어트는 씨앗 다이어트?


라디오 방송에 출연한 고수를 보고 감독이 일주일 동안 살을 빼보자는 제안을 했다고 합니다.

오직 씨앗, 물, 보일러, 줄럼기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여배우 강혜정씨는 씨앗을 먹는 고수를 보고 '동네 청솔모'같다 라는 평을 하였다고합니다.


일과는 씨앗 먹고, 물먹고, 숙서에서 보일러를 틀고 줄넘기를 했다고합니다. 

섭취한 씨앗은 해바라기씨라고 합니다. 



루시드 드림 예고편



루시드드림 vs 인셉션 제작비와 원작, 손익분기점, 고수다이어트(씨앗)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공감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됩니다.

회원 가입하지 않으셔도 클릭 가능합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