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라떼파파입니다.

최근 벤츠 E클래스를 구매하며 벤츠 파이낸셜을 이용했던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차는 무조건 현금이다?, 일시불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사실 저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막상 영업딜러(카마스터라고하시더라구요)가 말하는걸 들어보니.. 이게 맞는것 같기도하고 저게 맞는 것 같기도 아리송해서 이리저리 따져보다가 개인 일반 할부로 진행을했었던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사업자로 리스처리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은 해당 사항이 아니실 것 같고, 일시불이나 마이너스 통장 등으로 차량을 구입하려는 고객이 벤츠 파이낸셜로 구매 시 어떤 이득을 보고 진행했는지!! 한번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역시 차알못이기 때문에, 그냥 한명의 소비자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신형 E클래스를 구매하면서 여러가지 모델들, E400, E300, E300 4matic, E220d, E200 그리고 Exclusive 까지.. 

외제차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벤츠 E-Class를 개인적으로 알아보며 포스팅한 내용을 공유드리니 아래 참조 부탁드릴게요.


개인적으로는 제네시스 G80의 옵션질을 하다가 6500만원이 나오면서.. 이럴꺼면 벤츠사지 라는 피드백을 많이 듣고 220d를 고른 1인입니다.

말씀드렸지만 차알못이기에 제원 등은 잘 모르고, E300과 E220d의 옵션을 많이 고민하면서 구매했습니다. E200은 출시전인 작년 12월 경입니다.

요즘은 BMW 520d 풀체인지도 눈이 많이 가네요..


[이전 글 보기]

2017/02/03 - [삶에 플러스가 되는/아빠들의 차,차,차] - 실제 오너가 쓰는 벤츠 E클래스 옵션(e220d vs e300) 상세 정리, 결론 : 경제성 vs 럭셔리

2017/02/09 - [삶에 플러스가 되는/아빠들의 차,차,차] - 제네시스 G80 계약 후 취소하고 벤츠 E클래스로 간 사연 공유

2017/02/08 - [삶에 플러스가 되는/아빠들의 차,차,차] - [실제 오너가 쓰는] 우리들의 무한루프, E220d vs E200 옵션 비교, 결론 : 벤츠는 벤츠다.


벤츠도 일시불이다? 현금이다?


사실 저희가 차를 사며 항상하는 말은 일시불, 현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차는 자산이 아니고 소비재이기 때문에 월할부가 들어가게 되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다달이 인세와 같이 들어오시는 분들은 물론 충당이 가능하시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월 단위로 부담이 되는게 사실이죠.


특히 7000만원 내외의 일반적인 벤츠(E300과 E220d)의 경우. 1500-3000만원을 선입금으로 내고도 5500~4000만원을 할부로 내셔야 한다면 그 부담은 이루 말할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당연히 일시불로 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제네시스를 계약할 때만 해도 일시불에 대한 생각은 유효했었죠.



벤츠 할인 앞에 무너지다 - 파이낸셜 이용.


[진돗개 - 호구]


요즘 카드를만들면 불법이긴 하지만 길거리 아줌마들이 이렇게 외칩니다,

'카드만들면 5만원, 플래티넘은 10만원!!'


자, 카드를 만들어 돈을 받는 것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어짜피 써야할 돈, 새로 만든 카드로 쓰면 꿩 먹고 알 먹고 이겠죠.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쓰던 카드도 있고, 이걸 안쓰고 저걸쓰자니 머리도 복잡해지고.. 결국 소비가 보통은 늘어납니다.


제가 생각한 벤츠 파이낸셜도 이와 같은 원리인 것 같습니다.


현금할인은 50만원 밖에 안되고, 파이낸셜 이용하면 딜러할인은 2-300이 가능하다는 둥 조건을 붙이고 마지막에 이런말을합니다.

할부가 넘 싫으면 1년 뒤 중도상환이자 내시면 되요. 그래도 2-300 할인 받으시는게 이득입니다.


이론적으로 맞습니다. 3000만원 선입금을 내고, 나머지를 4000만원을 할부로 진행할 경우, 할부금리를 1년 간 내고, 중도상환 이자(1%내외)를 내면서 갚아버리면 사실 2-300 할인 받아 구매하는 것이 50만원 현금할인 보다는 싸니까요.


문제는 불법카드만들기랑 비슷하다보니, 매달 생각이 많아지고 부담이 되는 것입니다.

 


할인 그까이꺼.. - 그럼에도 왜?


사실 이것 저것 따지고 보면 저같은 경우는 중도상환이자를 내고 1년 안에 상환을 하면 약 120만원 정도 이득이라는 계산이 나왔습니다.

120만원 vs 1년 내내 찝찝함, 사람마다 느끼는 스트레스가 다르겠죠?


저는 찝찝함이 더 컷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왜 파이낸셜을 이용했느냐..


신차교환프로그램과 마이너하지만 3-Care 시스템 때문입니다.


파이낸셜을 통해 할부로 구매하면 신차교환프로그램을 주더라구요, 이것은 금리에 따라 1년,2년,3년으로 선택가능하고 더 오래 보장받을 수록 금리가 비싸집니다. 일반적으로 2년으로 지정해두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저도 2년).


이게 뭐냐면. 남이 내 차를 박아서(남이 박아야합니다, 그리고 운행 중) 차가 50%이상 파손될 경우 새차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좋은게 뭐냐면, 예를들어 E220d exclusive를 200만원 할인받아서 6600만원 정도에 샀다고 가정하면, 파손될 경우 6600만원을 크레딧 형식으로 넣어주는 겁니다.


그래서 크레딧을 받고, S클래스 350d같은걸 구매할 경우 13500 - 6600만원을 제외하고 다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거죠.

(중도상환시 제외, 예외 방법은 뒤에 설명)




사실 보험같은 것입니다만, 지인 중에 형은 신차교환프로그램 ON, 아우는 신차교환프로그램 OFF 로 각각 S클래스를 뽑고, 아우가 구매하고 얼마 안되 반파되는 사고를 받았음에도 교환을 못받아 매우 후회한 모습을 보고는 저도 고민 없이 선택하였습니다.




3-Care는 그냥.. 아이폰 액정 파손 보험같은 것입니다. 

타이어, 사이드미러, 전면 유리를 보상해주는 한도내에서 프로그램입니다.

이건 뭐.. 크게 관심 없어서 잘 안들었습니다.

(중도상환시 제외, 예외 방법은 뒤에 설명)




벤츠 파이낸셜을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 


요즘 벤츠파이낸셜 등 외제차 파이낸셜의 갑질 횡포가 뜨겁습니다.

금리도 할인을 가장한 폭리죠..


어쩔 수없이 계산기를 뚜드려보고 벤츠 파이낸셜을 이용해야한다면, 혹 신차교환프로그램 등이 마음에 드셔서 사용해야 한다면,

딜러한테 들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년 내, 중도상환금을 값고, 할부를 100만 남겨라 그러면 파이낸셜 서비스(신차교환프로그램 & 3-Care)가 유지된다.


그렇습니다.. 100만원이 남았으니 계약이 파기된건 아니지요. 할인도 받고 중도상환금도 냈으니 이제 내차이구요.

이 방법은 할부 금리 호구 탈출을 위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 모두 현명한 소비하세요~~

 이것으로  [E클래스 실오너]의 벤츠 파이낸셜 이용후기 - 현명하게 이용하는 방법, 할부 금리, 중도상환이자, 신차교환프로그램, 3-Care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