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지식인의 태양신이자 핫바할배로 불리는 조광현씨가 지병인 당뇨로 인해 위독다고 합니다.


그간 네이버 지식인에서 32,437개의 답변과 18,690의 채택으로 인해 81.5%의 채택률을 보이던 '파워 에디터'였는데요.


전직 치과의사로 82세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전공 내용 외에도 재치있는 답변으로 인해 누리꾼의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던 분이기에 안타깝습니다.


사실, 네이버에 답변을 다는 전문인들을 많지만 소통하는 이들은 적죠.


'녹야'라는 호를 사용하던 조광현 씨는 33년 간 개인 치과를 운영한 의료 전문가이기도 하지만 웹상에서는 따뜻한 이웃집 할배와 같은 인생경험을 젊은 세대와 공유하면서 '우주신', '핫바할배'라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이번달 24일에는 개인 블로그에 "떠나는 인사드립니다" 제목의 글을 올리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는데요.

이 마지막 인사가 실제로는 '한 개인의 죽음에 대한 준비'를 암시하기에 의미심장하고, 또 슬픕니다.


[조광현 씨의 블로그 : http://khcho1.blog.me/]


조광현씨는 당뇬병을 앓고 있었고, 지난 1월 1일 새해에 "이번 한해만이라도 세상을 뜨지 않게 되기를.."이라는 글을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를 암시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지병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늘샘 권오실(서예작가) 부인의 알츠하이머병까지 수발해 왔기 때문에 정말로 안타까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를 가지고 있는 부인의 지병을 간호하는 조광현 씨]


24일 이러한 마지막 인사 후 4000여명의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태양신'의 쾌차를 바라는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조광현 씨의 어록, 무엇이 있을까?


수 많은 주옥같은 어록을 남긴 태양신 핫바할배 조광현씨는 평소 어떤 답변을 달았을까요?

80이 넘는 나이에도 젊은이들과 소통하는 모습, 더욱이 몸이 좋지 않은 부인을 돌보면서도 밝았 던 그가 많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별세소식이 없이 오래도록 행복했음 좋겠습니다.



[수학문제 답변은?]




이것으로 네이버 지식인 '태양신 핫바할배' 어록 추억하기 - 치과의사 조광현 씨 지병으로 나이 82세에 은퇴 선언, 블로그, 아내 포스팅을 마칩니다.

저 역시 조광현씨의 건강이 쾌차하여 밝음 모습으로 함께하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