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3월3일 듀엣가요제에는 여러 손님들이 출연합니다.


바로 비투비 창섭과 러블리즈의 케이가 아이돌 남,여 보컬 맞대결을 펼치는데요. 비투비와 러블리즈 모두 상당한 실력파 아이돌이기에 시작전부터 열기가 뜨겁습니다. 특히 발라드킹 성시경 조차도 비투비 창섭의 노래를 듣고 감탄을 표했다는 후문이 전해지고, 러블리즈 '꽃케이'는 말할 것도 없겠죠? 


이 외에도 장미여관 육중완, 길구봉구 봉구(최근 복면가왕의 가왕으로 예상되는 인물이죠)가 출연할 예정이라는데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박혜경이라는 가수입니다. 한 네티즌은 요즘 이슈가 많이 되는 볼빨간 사춘기의 원조라고 박혜경씨를 평했는데요.


여러 사건사고(소송과 질병)가 있어 아쉽게도 최근 몇년간 활동을 중단해야 했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회복되어 신곡도 발표했다고합니다.


원조 볼빨간사춘기, 박혜경 듀엣가요제 '4가지맛' - 성대마비/소송/이혼&결혼/나이/노래(대표곡)/나이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볼사, 볼빨간사춘기, 요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그룹이다] -관련 링크 아래 클릭

'우주를 줄게' '좋다고 말해' 1000만회 돌파! 볼빨간 사춘기 소속사와 콘서트 일정은?

[듣기,가사]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 매드 클라운 X 볼빨간 사춘기 신곡 발표, 차트 1위네요!


가수 박혜경 하면 먼저 어떤 히트곡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Delight], [내게 다시], [It's You] [빨간 운동화] [Lemon Tree] [고백] 등이 떠오르는데요. 비브라토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허스키하면서도 맑은 고음의 독특한 음색이 매력적이었죠. 당시에도 상당히 개성적인 목소리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실 데뷔 초에는 더더 라는 그룹의 멤버로 있다가 2집 이후 탈퇴를 하고 줄곧 솔로활동을 하며 강현민, 이재학, 심현보 등의 모던 록 작곡가들과 작업을 했었습니다.


이 시기의 여성 모던 록 가수는 주주클럽, 자우림, 체리필터, 롤러코스터였는데요. 지금도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멤버들이 상당히 있네요.


[박혜경의 대표곡 중 하나인 Lemon Tree]

[박혜경 고백]


사실 박혜경씨는 여러가지 이슈로 인해 방송에 출연을 잘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 중에 첫번째는 성대마비 증상인데요. 목에 혹이생겼었다고 합니다. 성대폴립 수술을 했는데 이제는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가수에게 성대란 전쟁터의 총과도 같은데, 아직까지 소리가 잘 나오지 않아 컨디션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고 하네요.



사실 이 성대마비 증상은 작년 슈가맨을 출연하면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슈가맨 출연 자체가 쉽지 않았다는 내용을 전했는데요.

이 성대 마비 증상은 4년이나 박혜경을 가수로서 중단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때문에 중국에서 플로리스트를 하고 있다고 내용을 전하기도 했었습니다, 부케 만드는게 주력상품이라며,,)



박혜경씨 나이는 1974년 생으로 올해 44인데요. 1995년 강변가요제에서 입상, 97년도 더더로 데뷔한 것으로 볼 때 잠시 쉰 시간을 합치면 약 20년 이상을 가수활동을 한 베테랑입니다. 


나이가 좀 있고, 갑자기 방송이 뜸해지니 여러가지 소문들이 무성했는데, 그 중 결혼을 했다, 이혼을 했다, 재혼을 했다 라는 소문이 많았습니다.

사실 박혜경씨는 결혼을 아직 안했다고 하네요(역시 소문은 소문을 낳는 것 같습니다). 이 같은 내용은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 시 밝혔었죠.



앞서 질병 외에도 가수 활동을 중단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있었는데요. 소속사와의 분쟁이었다고 합니다. 일전에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의 박혜경, 다시 가수다 편에서 인터뷰한 내용에 따르면 소속사가 야간 업소에서 노래해야한다고 강요하며, 집까지 쫒아오고, 잡혀간 적까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박혜경씨가 소속사에게 출연 거부 의사를 밝히자 도리어 소속사는 계약위반으로 고소했다고 합니다(약 8억원의 피소였다고합니다)


이러면서 연관검색어 까지 '박혜경 사기'라고 잘못 등록되다보니 사람들의 인식마저도 나빠졌다고 하네요.


중간에는 쌍용자동차 파업을 지지하는 행보로 좌파 논란에도 시달렸었죠. 


정말 안좋은 일은 한꺼번에 온다더니, 질병과 소송, 소문까지, 국민의 관심을 먹고사는 가수로서 너무 힘든 시간이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흑역사들이 앞으로 듀엣가요제에 출연하면서 반등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워낙 곡을 고르는 안목이 뛰어나고, 가창력이 되는 좋은 평을 가진 가수기에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최근에는 프로듀서 롱디와함께 지난 2월 20주년 기념프로젝트 '4가지 맛' 중 첫번째로 너드걸(Nerd Girl)을 발표했는데요.


사랑에 관한 4가지 이야기를 담은 신곡으로 과거의 히트곡을 재해석 한다는 의미라고합니다.



이것으로 원조 볼빨간사춘기, 박혜경 듀엣가요제 '4가지맛' - 성대마비/소송/이혼/나이/노래(대표곡)/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비투비 창섭/러블리즈 케이/장미여관/박혜경/봉구가 출연하는 듀엣가요제 이번화 재밋겠네요 ^^


[비투비 창섭과 러블리즈의 케이]


아래는 이번 듀엣가요제에서 부른 박혜경과 이정석이 부른 '아스피린'입니다. 

마지막 무대였는데요, 이들은 90년대의 인기곡 '아스피린'을 편곡해 박혜경 이정석 만의 맛있는 뭇대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장미여관 육중완을 넘진 못했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