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연아 선수의 공백이 너무나도 큰 현재 최다빈 선수가 동계 아시안게임 쇼트프로그램에서 비교적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최다빈 양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기대주로도 꼽히고 있는데요. 


현재 삿포로에서 열린 2017년 동계아시안게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에 출연해 기술점수와 예술점수를 합한 61.3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에는 원래 내정된 김나연 선수가 부상으로 인해 최다빈 선수에게 출전 자격을 양도하면서 생긴 기회로 보입니다. 아무쪼록 기회를 잘 살렸음 좋겠네요.


위 경기와 별도로 최근 19일 강원도에서 열린 2016-2017 빙상경기연맹(ISU) 사대륙선수권 대회에서도 총점 182.41점으로 5위를 차지 했었었는데요, 계속해서 기량이 늘고 있기에 앞으로 미래가 매우 기대됩니다.


피겨 선수 최다빈을 알아보자 - 김연아 모교/인스타/나이/소속사/학력/경력/김나현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최다빈 선수의 프로필



최다빈 선수의 출생은 2000년 1월 19일로 현재 한국나이로는 18살입니다. 

딱 고등학생의 나이인데요, 수리고등학교 출신으로 김연아 선수의 모교와 동일합니다.


흑석초등학교 - 방배초등학교 - 강일중학교를 거친 현재의 학교인데요, 소속사는 올댓 스포츠라고 합니다.

현재 코치는 Christa Fassi라고 하는데 일본의 미라이 선수의 전코치였네요.


키는 155cm로 피겨선수로는 약간 작은 키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최다빈 선수의 인스타그램


최다빈 선수의 인스타는 화려하네요, 약 7000명의 팔로워가 있는데 오늘을 기점으로 더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dabinchoi119/]




최다빈 선수의 평가



현재 기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선수로 점프에 관해서는 연아키즈 중 박소연과 함께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점프 도약시의 엣지가 매우 정확해 성공률 또한 높아 나무랄 점이 없다는 점인데요. 고난도 기술인 트리플 시리즈를 잘 성공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별명이 퀀시퀸이라고 불릴정도로 점프 컨시가 좋아 경기 중에 넘어지는 경우가 드물다고 합니다.

다만, 연기 중 무표정인 부분이 예술서 부족으로 단점으로 지적받고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최다빈 선수의 현재 최고 점수는?



사대륙 킬러로 불리고 있는 최다빈 선수의 성적은 올해 가장 좋았습니다.

쇼트 : 61.62, 프리 120.79, 총점 182.41 입니다!


이것으로 피겨 선수 최다빈을 알아보자 - 김연아 모교/인스타/나이/일상/소속사/학력/경력/김나현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