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JTBC 뉴스룸 방송이 '2017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서울라운드 생중계관계로 10시로 변경이 된다고합니다.


경기가 6일(월), 7일(화), 9일(목)에 있기 때문에 이 3일은 모두 시간이 변경될 예정인데요. 


뉴스룸 방송 시간 변경으로 인해 '냉장고를 부탁해' '님과함께2-최고의 사랑' '잡스'는 한 주간 결방한다고 합니다.


한편으로는 MBC 9시뉴스 같은 메인 뉴스가 스포츠 경기 때문에 미루어지는 것이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도있네요.


게다가 오늘은 특검 수사(결과)발표가 있는날이기에 뉴스가 더 기다려지는 날이기도 합니다. 박영수 특검이 직접 발표예정이라고하는데요.


JTBC측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인지했는지 아래와 같이 편성 변경 이유를 전하였다고 합니다.


"뉴스룸의 정시성을 살리기 위해 WBC 경기 시간을 충분히 반영하더라도 오후 10시에는 '뉴스룸'방송을 시작한다는 복안 마련하였다. 또한 10시 전에 WBC 경기가 끝날 경우에는 바로 이어서 '뉴스룸'의 방송을 시작한다."



결국, 10시 전에 끝나면 바로 뉴스룸 방영, 10시 이후까지 경기가 진행된다면 10시에 방영이라는 의미인데요.


10시 까지 경기가 끝나지 않는다면 경기는 어디서 봐야할까요? 


FOX와 SPTORS에서도 경기를 함께 생중계하기 때문에 해당 2 방송사를 통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JTBC는 한편 "WBC에 대한 야구팬들의 높은 관심을 고려한 편성이지만 어쩔 수 없이 거의 일주일에 걸쳐 메인뉴스의 편성시간이 들쑥날쑥해져 시청자들의 양해를 구해야한다고 판단했다"고합니다.


오늘 JTBC 뉴스룸은 손석희와 안나경 앵커가 맡는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WBC, 너무 기대되는데요. 오늘 한국과 이스라엘전을 시작으로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진행된다고합니다. 


내일은 한국과 네덜란드 전이네요. 방송시간은 6시 20분인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진행은 박찬호, 대니얼김 해설위원, 임경진 캐스터가 진행예정이라고 합니다.


참, 경기 시작전에는 2017 WBC에 맞춰 JTBC에서 야구 프리뷰쇼 '2017 WBC 투데이가' 생방송 진행된다고 합니다.


송민교 아나운서, 이병규, 박명환, 이효봉 해설위원들이 번갈아 가면서 패널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경기일정 보기]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최민용, 윤정수가 출연하죠.  이번주에는 윤정수 편인데요. 

숙이의 마음을 사로잡을 요리가 진행예정인데요 최현석과 샘킴이 과연 숙의 마음을 녹일 수 있는지 기대됩니다. 


(하지만) 윤정수의 냉장고를 보니 김숙이 아닌 다른여자의 흔적이 보인다...는 썰이 ^^; 아무튼 냉장고를 부탁해의 결방 소식은 안타깝습니다 ㅠ.ㅠ;


님과 함께2와  잡스의 결방도 아쉽네요.


아쉬운대로 예고편 시청하시겠습니다~!



이것으로 오늘 JTBC 뉴스룸 밤 10시에 방송하네요, 냉장고를 부탁해, 님과함께2, 잡스는 결방이라고합니다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